예약 관리

고객 리뷰 쌓는 법

리뷰는 숙소의 안정적인 운영과 고객 유치의 핵심 도구입니다. 고객 참여를 유도해 리뷰를 쌓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부정적인 리뷰에 빠르게 대응하세요. 좋은 리뷰는 소셜 미디어 등에서 적극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파인호스트 J

안녕하세요 10만 숙박업주들의 러닝메이트, 파인호스트 팀의 J입니다.

​리뷰는 숙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필수적인데요.​ 리뷰는 단순한 평점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긍정적인 리뷰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강력한 도구가 되고,부정적인 리뷰는 숙소를 개선하는 귀중한 피드백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숙박 고객의 리뷰를 효과적으로 쌓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리뷰를 쌓고 관리하는 4가지 전략

​​리뷰 요청하기 : 고객의 참여 유도

리뷰를 쌓기 위해서는 고객이 자연스럽게 후기를 남기도록 유도해야 합니다.체크아웃 후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로 리뷰 작성을 요청하세요.

리뷰 작성만을 요구하는 메시지보다 감사의 메시지를 같이 포함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리뷰 작성 시 다음 숙박 할인 쿠폰 등을 드림으로써 재방문율 상승도 같이 노릴 수 있습니다. ㅎㅎ

고객 경험 향상

고객이 긍정적인 리뷰를 남기도록 하려면숙박 경험 자체가 만족스러워야 합니다.​

환영 메시지나 무료 간식 등의 작은 배려로써 고객이 특별히 환영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면 어떨까요?

​또한 숙박 중 문제가 발생했다면 신속하고 진정성 있는 대응으로 고객 불만을 줄여야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청결....!

청결 유지는 객실 청결과 쾌적함은 고객 만족의 기본입니다.

​​부정적인 리뷰 관리

부정적인 리뷰라고 무시하는 것은 금물...!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한 대응개선 내용 공유입니다.

부정적인 리뷰에 빠르게 답변을 달아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고객의 불만을 개선한 후 이를 리뷰에 답변으로 공유하여 신뢰를 형성하세요.​

예: “지적해주신 점을 반영해 객실 온도 조절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뷰를 홍보 도구로 활용

좋은 리뷰는 저장용이 아니라 다른 잠재 고객들에게 알리는 용도입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 공유 고객의 긍정적인 리뷰를 이미지와 함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게시한다면좋은 리뷰의 효과는 두 배...!​

리뷰는 고객과의 소통 창구입니다

리뷰는 단순히 숙소의 평판을 넘어 고객과의 소통과 브랜드 개선의 핵심 도구입니다.​ 리뷰의 중요성은 아무리 말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

좋은 리뷰도 많이 모으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여 숙소 운영을 원활하게 해볼까요??

블로그 리뷰를 쌓고 싶다면..?파인호스트 '리뷰쌓기' 탭 둘러보면서 효율적으로 리뷰를 쌓아보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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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호스트가 숙소 운영에 날개를 달아드릴게요.
컴퓨터로도, 핸드폰으로도 모두 사용 가능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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