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관리
고객 리뷰 쌓는 법
리뷰는 숙소의 안정적인 운영과 고객 유치의 핵심 도구입니다. 고객 참여를 유도해 리뷰를 쌓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부정적인 리뷰에 빠르게 대응하세요. 좋은 리뷰는 소셜 미디어 등에서 적극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024년 12월 12일 목요일
파인호스트 J
안녕하세요 10만 숙박업주들의 러닝메이트, 파인호스트 팀의 J입니다.
리뷰는 숙소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서 필수적인데요. 리뷰는 단순한 평점 이상의 가치를 지닙니다.
긍정적인 리뷰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강력한 도구가 되고,부정적인 리뷰는 숙소를 개선하는 귀중한 피드백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숙박 고객의 리뷰를 효과적으로 쌓고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리뷰를 쌓고 관리하는 4가지 전략
리뷰 요청하기 : 고객의 참여 유도
리뷰를 쌓기 위해서는 고객이 자연스럽게 후기를 남기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체크아웃 후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로 리뷰 작성을 요청하세요.
리뷰 작성만을 요구하는 메시지보다 감사의 메시지를 같이 포함하는 것이 좋겠죠? 또한 리뷰 작성 시 다음 숙박 할인 쿠폰 등을 드림으로써 재방문율 상승도 같이 노릴 수 있습니다. ㅎㅎ

고객 경험 향상
고객이 긍정적인 리뷰를 남기도록 하려면숙박 경험 자체가 만족스러워야 합니다.
환영 메시지나 무료 간식 등의 작은 배려로써 고객이 특별히 환영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면 어떨까요?
또한 숙박 중 문제가 발생했다면 신속하고 진정성 있는 대응으로 고객 불만을 줄여야 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청결....!
청결 유지는 객실 청결과 쾌적함은 고객 만족의 기본입니다.

부정적인 리뷰 관리
부정적인 리뷰라고 무시하는 것은 금물...!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한 대응과 개선 내용 공유입니다.
부정적인 리뷰에 빠르게 답변을 달아 문제를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고객의 불만을 개선한 후 이를 리뷰에 답변으로 공유하여 신뢰를 형성하세요.
예: “지적해주신 점을 반영해 객실 온도 조절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뷰를 홍보 도구로 활용
좋은 리뷰는 저장용이 아니라 다른 잠재 고객들에게 알리는 용도입니다.
특히 소셜 미디어 공유로 고객의 긍정적인 리뷰를 이미지와 함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게시한다면좋은 리뷰의 효과는 두 배...!

리뷰는 고객과의 소통 창구입니다
리뷰는 단순히 숙소의 평판을 넘어 고객과의 소통과 브랜드 개선의 핵심 도구입니다. 리뷰의 중요성은 아무리 말해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좋은 리뷰도 많이 모으고 이를 마케팅에 활용하여 숙소 운영을 원활하게 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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